본문 바로가기
궁금한인물

이도현(주여정), 송혜교 더글로리에서 처음 만났다.

by 큰엄마큐 2023. 1. 2.
반응형

(프로필)

본명: 임동현인데 이도현으로 활동 중

출생:  1995년 4월 11일 (27세)

신체: 182cm, 74kg, 혈액형은 A형

소속사: 위에화 엔터테인먼트코리아

데뷔: tvN 슬기로운 감방생활

출연작: 슬기로운 감방생활, 호텔델루나, 위대한 쇼, 스위트홈, 괴물, 멜랑꼴리아, 나쁜 엄마, 더글로리 등 

배우이도현
이도현(주여정역)

1. 더글로리 드라마에서 배우 이도현(주여정)의 연기를 극찬

이도현은 더 글로리에서 주여정역을 맡아 비밀스러운 사연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문동은에게 연민을 느끼며 복수를 도와주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극 중 "할게요 망나니, 그것들 중 누구부터 죽여줄까요?' 라며 서슬 퍼런 눈빛으로 문동은에게 복수를 돕겠다며 자신의 비밀스러운 모습까지 표현된다 

극 중 성형외과 의사로 나오는 주여정은 극 중 엄마도 의사로 활동하고 있는 온실 속 화초로 자란 건강한 청년 인물로 보이지만 내면에 깊고 어두운 아픔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문동은의 큰 조력자가 된다. 

이 캐릭터를 구축하고 소화하기 위해서 이도현은 철저하게 준비했다고 한다. 이도현은  "좀 더 격하게, 좀 더 담백하게 감정의 단계를 조절해가며 한 신마다 다섯 가지 버전의 연기를 준비해서 갔다"라며 인물에 집중하기 위한 노력을 이야기한 바 있다. 

 

 김은숙 작가와 안길호 감독은 극찬을 보냈다고 한다. "이도현의 연기는 완벽했다. 이도현이란 사람이 주여정에게 그대로 들어와서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라며 호평했고, 안길호 감독 또한 " 동은과는 반대 지점에서 건강하고 싱그러운  친구처럼 보이다가도 어느 순간 동은과 공통점을 찾게 되는 주여정을 잘 표현해 줬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더글로리에서 주여정은 문동은을 쫓아다니게 되고  도강까지 하며 대학교수에게 너스레 떠는 연기도 잘하고, 문동은에게 관심을 표현하지만 대놓고 무시를 당한다. 바둑에 관심 있어 보이는 문동은에게 과외를 해주겠다며 다가가 선후배 사이로 바둑을 가르쳐 주며 친해지게 된다. 그러나 갑자기 떠나며 여정은 문동은을 그리워만 하는데 우연히 기차 안에서 만나게 된 동은과 여정, 여정은 동은에게 "바둑과외 할 때요 내가 내 인생에서 가장 시렸던 계절이었거든요 아마 내가 따듯해 보였다면 그건 동은 후배 덕분이에요 내내 억울해서... "라며 아쉬움과 섭섭함을 토로한다. 목소리 톤이나 감정연기가 너무 멋있어서 이 배우 '찐이다' 싶은 생각이 들었다.

정신과 의사와 상담하다 "이제 못 뵐 거 같아요 선생님은 저를 전혀 고치지 못하셨거든요"라며 복수하고 싶은 아버지를 살해한 살인자가 피투성이로 옆에 앉아있는 모습이 비친다. 

 

몰입감 높은 더 글로리는 송혜교의 연기가 다가 아니다. 이도현과 그 외 배우들의 열연과 작가, 감독과의 합이 정말 잘 맞아서인지도 모르겠다.

시즌2를 기다리며 이도현의 옛 모습까지 찾아보기로 했다. 

 

여담으로 지금의 목소리 중저음은 개호흡등의 발성법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한다. 예전에는 쨍한 목소리였는데 연습하니 변했다고.. 학창 시절에는 늘 이어달리기에 출전할 정도로 달리기를 잘해서 인기가 많았고, 가을이라는 웰시코기를 입양하여 키우고 있다. 예명인 이도현은 임동현에서 세 번째 글자를 배고 받침을 뺀 이름이다.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믿고 보는 배우'라는 수식어라고 한다. 

 

더 글로리로 인기스타가 될 이도현의 앞날도 영광만이 가득 찼으면 한다. 

 

 

 

 

반응형

댓글